티스토리 뷰

연근의 아삭한 식감과 고소한 빈대떡의 조화, 상상만 해도 군침이 돌지 않나요?  오늘은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영양 만점 연근 빈대떡 레시피를 소개해 드릴게요.  평소 연근을 활용한 요리를 어려워하셨던 분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자세하게 설명해 드릴 테니, 함께 맛있는 연근 빈대떡을 만들어 보아요!

 

연근 손질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연근을 깨끗하게 씻는 것부터 시작해요.  흙이 많이 묻어 있으니 솔로 박박 문질러 씻어야 해요.  그리고 연근의 껍질을 벗기는데, 칼로 벗기는 것보다 연근 껍질 벗기는 전용 도구를 사용하면 훨씬 수월하고 깔끔하게 벗길 수 있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스테인리스로 된 칼을 이용해서 얇게 벗기는데,  얇게 벗겨야 연근의 아삭함을 더 잘 느낄 수 있거든요.  껍질을 벗긴 연근은 얇게 채 썰어주세요.  두께가 일정하지 않으면 익는 정도가 달라질 수 있으니, 최대한 일정한 두께로 썰어주는 것이 좋답니다.  만약 채 써는 것이 어렵다면, 믹서기를 사용해서 갈아서 넣어도 괜찮아요.  하지만, 연근의 식감을 살리고 싶다면 채 썰기를 추천합니다.  채 썬 연근은 물에 담가서 아린 맛을 제거해 주세요.  약 10분 정도 담가두면 충분해요.  물에 담가두는 동안 다른 재료들을 준비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요.  물에 담가두었다가 건져 물기를 꼭 짜서 사용해야 빈대떡이 눅눅해지지 않아요.

 

반죽 만드는 꿀팁 공개합니다

 

연근 빈대떡 반죽은 생각보다 간단해요.  준비한 연근에 부침가루, 찹쌀가루, 튀김가루를 적절히 섞어주면 되는데, 저는 2

 

맛있게 부치는 노하우 알려드립니다

 

달궈진 팬에 기름을 두르고, 적당량의 반죽을 올려 둥글게 펴서 부쳐주세요.  중불에서 노릇노릇하게 구워주는 것이 포인트에요.  너무 강한 불에 부치면 타기 쉽고,  약한 불에 부치면 익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눅눅해질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지면 완성!  바삭한 겉면과 촉촉한 속살의 조화가 정말 일품이랍니다.  기름을 너무 많이 두르면 느끼할 수 있으니, 적당량의 기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번에 많은 양을 부치기보다는 적당량씩 나눠서 부치는 것이 좋습니다.   뒤집개로 살살 뒤집어주세요.  너무 세게 뒤집으면 빈대떡이 깨질 수 있습니다.

 

연근 빈대떡 더 맛있게 즐기는 방법

 

갓 구워낸 연근 빈대떡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어요.  간장이나 쌈장에 찍어 먹어도 좋고,  매콤한 고추장이나 겨자소스와 함께 먹으면 느끼함을 잡아주고 더욱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답니다.  또,  신선한 야채와 함께 쌈으로 먹으면 더욱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샐러드와 함께 먹어도 좋고요.   연근 빈대떡은 따뜻하게 먹는 것이 가장 맛있지만, 식어도 맛있기 때문에 도시락이나 간식으로도 좋습니다.  남은 연근 빈대떡은 냉장 보관하고, 먹기 전에 전자레인지에 살짝 데워 드시면 됩니다.

 

오늘은 쉽고 영양 만점 연근 빈대떡 레시피를 알려드렸는데,  어떠셨나요?  생각보다 간단하고 맛있게 만들 수 있죠?  집에 있는 재료들을 활용해서  오늘 저녁 메뉴로 연근 빈대떡 어떠세요?  가족들과 함께 맛있게 만들어 드시고,  만드는 과정이나 맛있는 후기를 댓글로 남겨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함께 맛있는 요리 이야기를 나누어요!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